탈모&두피

두피/탈모관리 95% 성공률! CJN은 결과로 말합니다

전체메뉴

쇼핑몰 바로가기

여성탈모

여성탈모의 유형

산후 탈모

산후탈모는 여성이 출산 후 호르몬의 변화, 출산할 때 혹은 출산 후 과다출혈 스트레스, 영양부족, 피로, 수면부족, 육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생기는 탈모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산후탈모는 출산 이후 2~5개월 사이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모발의 성장, 퇴행, 휴지기 모발이 정상화됨에 따라 6개월 혹은 6개월이 지난 이후에 조금씩 회복되는 것이 정상입니다.6개월 이후에도 탈모현상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산후탈모 유형 사진
갱년기 탈모

여성이 나이가 들어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줄어들고 남성호르몬의 증가하면서 발생되는 탈모입니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한마디로 호르몬 불균형이라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체내호르몬은 주로 갑상선-췌장-부신(난소)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대, 여성의 탈모는 특히 소화기와 자궁의 상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갱년기 탈모도 이와 비슷한데 특히 난소기능 쇠퇴로 인한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일어나게 됩니다.

갱년기 탈모 유형 사진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다이어트 탈모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탈모입니다.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소가 고르게 섭취되지 않아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등이 부족하게 되어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외모의 관심이 많은 10~20 대 사이에서 많이 발생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신체의 영양부족으로 탈모가 발생되므로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유형사진
스트레스성 탈모

감정의 변화를 적절히 조절하지 못하여 정서적인 문제가 영향을 미쳐 나타나는 탈모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합니다. 탈모도 예외는 아니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은 자율신경 조절에 이상이 생겨 교감신경이 항진되면서 긴장상태로 돌입하게 되는데 이는 혈관을 수축시켜 특정부위의 혈액순환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두피나 모발, 피부 같은 조직들이나 소화기관 쪽으로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통제하게 되어 혈액순환이나 영양대사에 장애를 일으켜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잘 풀지 못하는 음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같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성격상 예민한 경우에는 신체가 스트레스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 영향이 더 크게 드러납니다.

스트레스성 탈모 유형하진